고객을 이해하라 - 온라인마케팅
페이지 정보
본문
많은 분들이 홈페이지나 쇼핑몰을 운영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것이 무엇이냐 ? 묻는다면
저는 고객을 이해하는것 이라고 말합니다. 이해한다는건 그들의 생각 즉 욕구가 무엇인지 알고있다는 거죠.
그중 가장 우선시 해야 하는점은 고객의 패턴을 알고있는냐는 겁니다.
대략 다 비슷한거 아닌가 여기신다면 더더욱 이글을 읽어보셔야 겠군요 ^^
업종마다 상품마다 서비스마다 고객들의 소비패턴과 관심패턴은 달라집니다.
둘의 차이점을 설명해 드리기위해 질문하나를 먼저드리겠습니다.
자동차 구매시 BMW 같은 외국명차와 국내 일반 승용차중 구매하신다면 ?
대부분 외국명차를 선택하실겁니다.. 그런데 현실은 비용이라는 변수에의해 국내차를 구매하는것이 일반적이죠
이처럼 관심대상과 소비대상 간의 괴리가 나며 괴리감이 클수록 소비욕구도 큽니다.
괴리감을 줄여준다면 대박상품, 대박서비스, 대박쇼핑몰이 탄생하는거죠..
백화점 이벤트 기간이나 기획상품 같은것들이 이런원리를 이용하는겁니다.
평소에 사고싶었지만 고가 또는 구매기회가없었다 라는 가격이나 기회의 희소성 장벽에 엄두를 못내다가
세일 이벤트 한정수량 시작되면 몇일만에 모두팔리는걸 이해하시면 이해가 빠르시죠 ?
- 이전글구매전환율을 높이는 홈페이지제작 기법 15.01.10
- 다음글쇼핑몰 매출이 좋지않는 진짜이유 ? 14.06.0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