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노하우 - 고객타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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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은 사용자에게 어떤 감동으로 다가서느냐가 관점입니다.
어떤 상품일 때 어떻게 다가서느냐가 주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필요(Needs)와 선호(Wants)를 가지는 집단이라고 규정하기도 합니다.
타켓마켓을 정하는 의미는 보다 효율적으로(저비용 고성능) 효과적인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하기 위함입니다. 기업이 모든 사람들에게 마케팅 메시지를 보내고 세일즈를 시도할 필요는 없습니다. 모든사람들이 특정제품에 모두 필요를 느끼는 것이 아니기때문입니다. 이렇게 어느정도 제한된 범위가 생김으로서 기업은 보다 적은 비용으로 집중적이고 효율적으로 마케팅과 세일즈를 할 수 있으며 기업의 최대한의 이익을 실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 정확한 타겟 시장이 있음으로해서 기업은 이 타겟 시장에 더 유용하고 도움이 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기 쉬워집니다. 상대적으로 적은 사람들의 필요와 선호를 충족시키면 되기 때문입니다.
전국민이 공감하지 않아도 타겟마켓의 소비자들만 이해하고 받아들이면 되기 때문입니다.
어짜피 모든사람들에게 상품을 팔수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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